728x90
storyboard로 개발을 하는게 더 편리하고 쉽지만, 가끔은 SnapKit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코드로 화면을 짤 수도 있습니다. Project를 생성하고, 기본으로 포함되어있는데 ViewController에 바로 개발을 할 수는 있지만, 굳이 필요 없는 무거운 파일들을 앱에 포함시킬 필요는 없어요.
1. ViewController 삭제
2. Info.plist > Information Property List > Application Scene Manifest > Scene Configuration > Application Session Role > Item 0 > Storyboard Name 삭제
3. Ctrl + N -> 새로운 VC 생성
4. SceneDelegate에 해당 코드 작성
func scene(_ scene: UIScene, willConnectTo session: UISceneSession, options connectionOptions: UIScene.ConnectionOptions) {
// windowScene을 옵셔널로 선언하여 window에 할당
guard let windowScene = scene as? UIWindowScene else { return }
self.window = UIWindow(windowScene: windowScene)
/*
우리가 원하는 VC를 window의 rootViewController로 설정하는데,
해당 코드에서 VC의 이름은 ViewController이며 NavigationController를 입혀준거라
navigationViewController에 ViewController를 넣고 이 전체를 window의 rootViewController로 선언하는 과정
*/
let rootViewController = ViewController()
let rootNavigationViewController = UINavigationController(rootViewController: rootViewController)
self.window?.rootViewController = rootNavigationViewController
self.window?.makeKeyAndVisible()
}
여기까지 작성하고 build해보면, 우리가 원하는 첫 화면이 잘 표현됩니다.
728x90
'Dev > 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ev, iOS] Storyboard를 활용한 화면 전환 4가지 방법 (0) | 2022.01.14 |
---|---|
[Dev, iOS] Swift Package Manager 사용하기 (Xcode 13) (0) | 2022.01.13 |
[Dev, iOS] 백그라운드 진입 시 민감한 정보 가리기 (0) | 2021.12.21 |
[Dev, iOS] 배경을 Gradient로 색칠하기 (0) | 2021.12.06 |
[Dev, iOS] 디테일한 다크모드 적용하기 (1) | 2021.02.06 |